10월 17~18일 초·중·고·특수학교 교감 대상
-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대구 지역 초·중·고·특수학교 교감 463명을 대상으로 10월 17일과 18일 호텔 인터불고 엑스코에서 교육활동 침해 예방 역량강화 연수를 갖는다.
이번 연수는 최근 새로운 교육활동 침해 유형 발생 등 증가하는 교육활동 갈등상황을 예방하고, 사안 발생 시 신속한 대응·공정한 학교교권보호위원회 운영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했다.
교육부 교육활동 보호 매뉴얼 집필에 참여했고, 교육활동 보호 관련 강의 경험이 풍부한 이나연, 박정수 변호사를 초청한 가운데 ▲교육활동 침해 유형별 대응방안을 주제로 전국 단위의 다양한 사례를 중점으로 학교관리자의 대응방안에 대해 강의한다.▲교육활동 침해 사안 처리 매뉴얼 안내 ▲학교교권보호위원회 모의 개최 및 종합토의는 시교육청 업무담당 장학사가 진행한다.
분임별로 교육활동 침해 사례를 토대로 역할을 분담해 학교교권보호위원회를 모의 개최해 봄으로써 처리 과정을 간접적으로 체험하여 매뉴얼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강연한다.
강은희 교육감은 “교육활동 침해 사안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이 중요하다. 이번 연수를 통해 학교 현장의 교육력 회복 지원에 도움이 되길 바라며, 선생님들의 교육활동 보호는 우리 아이들의 학습권을 보호하기 위한 토대임을 다시 한번 강조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