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원회 소관 의정활동에 대한 전문가 의견 청취 및 토론 실시
  • ▲ 대구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임인환)는 20일 대구시의회에서   의정자문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대구시의회
    ▲ 대구광역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임인환)는 20일 대구시의회에서 의정자문위원 간담회를 개최했다.ⓒ대구시의회

    대구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임인환)는 20일 대구시의회에서 소관 의정자문위원과 기획행정위원회 위원 등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의정자문위원 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간담회는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 및 2023년도 예산안 심사에 앞서 각종 현안 사안에 대한 전문가의 다양한 의견을 듣고 의정활동을 더욱 내실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의정자문위원들은 간담회에서 민선8기 조직개편에 따른 여러 현안사항, 출자·출연기관 통폐합, 재정건전성 확보 등 주요 현안에 대한 심도 깊은 의견을 제시했다.

    다가올 행정사무감사에서 집행부의 정책에 대한 건설적인 대안을 제시하고 행정집행에 대한 견제와 감시를 주도하는 등 시정발전을 위한 적극적인 역할을 해줄 것을 건의했다.

    임인환 기획행정위원장은 “이번 간담회에서 청취한 전문가 고견을 적극 반영해 민생 문제 해결을 위한 실효성 있는 정책을 마련하는 등 시민의 고통을 덜고 시민 행복을 최우선하는 시민 중심의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며 “앞으로도 현장의 목소리를 청취하기 위해 여러 분야의 전문가 의견을 적극 수렴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