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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구시는 지난 20일부터 나흘간 개최한 ‘2022 대구음식산업박람회·대구커피&카페박람회’가 성황리에 폐막했다고 23일 밝혔다.
‘음식산업의 현재와 미래를 담다’, ‘브라운시티 대구’라는 주제로 동시 개최한 박람회에 역대 최대 규모인 총 275개 사 525부스가 참여하면서 명실공히 한강 이남 최대의 식품·외식산업 박람회를 증명했다.
이번 음식산업박람회는 외식창업·가맹, 구매상담 등 현장상담 150여 건, 상담액 289억7000만 원, 계약예상액 23억4000만 원의 역대급 성과를 거올렸다.
여느 해보다 다채로운 구성과 볼거리로 업계종사자, 바이어, 일반 시민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며 약 3만3000여 명이 행사장을 찾아 문전성시를 이뤘다.
개막식에서는 가수 김나희가 대구10미(味)를 녹여낸 가사가 매력적인 ‘대구의 맛’을 불러 참관객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주제관인 푸드테크관에서는 공정자동화 로봇 전문기업인 로보테크의 조리로봇 ‘쿡봇셰프’가 한 치의 오차도 없이 면과 튀김요리를 시연했으며, 동원테크의 ‘비어박스(Beer Box)’, KT, 브이디컴퍼니도 참가해 첨단기술과 외식서비스가 접목된 미래 외식산업의 면모를 살펴볼 수 있었다.
‘대구시 100대 밀키트관’에서는 대구시 외식업소 밀키트 컨설팅 지원사업을 통해 출시된 밀키트를 현장에서 판매했는데 준비된 제품이 순식간에 완판돼 그야말로 밀키트 전성시대임을 입증했다.대구한식관에서는 용지봉, 큰나무집, 미담 등 대구를 대표하는 한식대가의 멋들어진 음식 전시와 높은 수준의 한식 요리를 직접 맛볼 수 있어 시식을 기다리는 줄이 길게 이어졌으며, 경연대회에는 전국각지에서 총 296팀 464명이 참가해 열띤 경쟁을 펼쳤다.
한편, 동시에 개최한 ‘제11회 대구커피&카페박람회’는 카페 신규 창업상담 150여 건, 상담액 200억6000만 원, 판매계약액 41억 원의 성과를 거두어 ‘커피 도시’다운 면모를 확인할 수 있었으며, 현장에서는 벌써 내년 박람회 참가 문의가 줄을 이었다.
작년에 이어 박람회 최고 히트 상품인 ‘로스터리 게더링 2022 대구’에서는 지역 내·외의 유명 로스터리가 대거 참여해 한 곳에서 전국 로스터리 핫 트렌드를 보기 위해 서울, 부산 등 타지역에서도 많은 관람객이 방문했다.
전국에서 가장 핫한 로스터리인 서울 ‘프릳츠 커피’ 김병기 대표, 월드라떼아트챔피언 출신 로앤엄 엄성진 대표의 강연은 예비창업자들의 주목을 받았다.
김종한 대구시 행정부시장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지역의 대표 음식산업 브랜드를 알리고 식품외식업체들이 성장할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