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통합보안관제 서비스 운영으로 ‘ISMS’ 인증전 임직원 참여해 기존 업무 프로세스 적극 개선
  • ▲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데이터시스템(대표이사 도만섭)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DGB금융그룹
    ▲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데이터시스템(대표이사 도만섭)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DGB금융그룹

    DGB금융그룹 계열사인 DGB데이터시스템(대표이사 도만섭)은 한국인터넷진흥원으로부터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획득했다고 28일 밝혔다.

    도만섭 대표는 “이번에 ISMS 인증을 획득한 만큼 DGB금융그룹의 IT 자회사로서 신뢰할 수 있는 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DGB데이터시스템은 ‘DGB금융그룹 인프라 및 통합보안관제(DRM, NAC, 백신 등) 서비스 운영’으로 ISMS 인증을 받았고 2025년까지 인증 자격을 유지하게 된다.

    ISMS 인증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고시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의 심사를 거쳐 발급받는 인증제도로, 인증 취득을 위해서는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보호 대책 요구사항 2개 영역에서 총 80개 정보보호 관련 항목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한다.

    DGB데이터시스템 CISO 김경화 본부장은 “이번 ISMS 인증 획득은 전 임직원이 참여해 기존의 업무 프로세스를 적극적으로 개선한 결과”라며 “국가적 차원의 정보보안 인증을 받은 만큼 앞으로도 정보보호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