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린대학교는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등에서 교수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선린대
    ▲ 선린대학교는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등에서 교수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2023년 전문대학 혁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난 16일부터 21일까지 4박 6일 일정으로 베트남 호치민, 하노이 등에서 교수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교수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은 전문성을 겸비한 글로벌 인재 양성과 교육수요 충족을 위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번 방문은 호치민시기술대학교(HCMUT), 동나이기술대학교(DNTU), 박장응오쟈뜨전문대학교, 하노이산업무역대학교, 호치민시한국교육원, 하노이한국교육원, Bao Son Group 등 다양한 대학 및 기관과의 글로벌 교육시스템을 구축하고, 지속적인 정보교류를 위한 협약체결과 상호 지원을 약속했다.

    곽진환 총장은 “교수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을 통하여 글로벌 선린 이미지를 수립하고 국제화 선도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교두보를 마련할 수 있어서 기쁘다. 글로벌 리더들을 지속적으로 육성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안혜정 국제교류교육센터 센터장은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글로벌 교육 니즈 충족을 위한 세부프로그램 구축 및 운영방안을 논의할 수 있는 좋은 경험이 됐다. 현지 대학 및 기관과의 교류 활성화를 통해 글로벌 역량 강화 프로그램 개발 및 우수 학생 교환 프로그램을 구축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선린대 국제교류교육센터는 글로벌 역량 강화 지원 프로그램뿐만 아니라 맞춤형 글로벌 역량 강화 연수, 해외대학과의 공동 교육과정 개발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경쟁력 있는 국제화 인력 양성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