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 간호학과는 지난 28일 GB대학사회봉사단에서 지원하는 2023년 영덕군 자원봉사박람회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봉사를 진행했다.ⓒ포항대
    ▲ 포항대 간호학과는 지난 28일 GB대학사회봉사단에서 지원하는 2023년 영덕군 자원봉사박람회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봉사를 진행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간호학과는 지난 28일 GB대학사회봉사단에서 지원하는 2023년 영덕군 자원봉사박람회 행사에 참여해 시민들과 함께하는 뜻깊은 봉사를 진행했다고 30일 밝혔다.

    이번 자원봉사박람회는 포항대 학생입학처장을 비롯해 간호학과 교수 3명, 간호학과 학생 22명이 참여했다. 

    ‘타임머신 타고 미래로 Go! Go!’, ‘최초 5분 당신이 살립니다’라는 주제로 2개의 부스를 운영해 노인환복 체험, 치매 퀴즈, 심폐소생술 체험 등으로 지역주민들과 함께 봉사의 의미를 되새기는 활동을 폈쳤다.

    간호학과 4학년 고수진 학생은 “간호학과 학생으로 대학에서 배운 전문적 기술과 이론을 봉사로 활용할 수 있어 뜻깊었고, 앞으로 간호사로 환자를 교육할 때 오늘이 기억날 것 같다”고 말했다.

    간호학과 조인희 학부장은 “지역사회에서 진행하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간호학과가 참여할 수 있어 간호사로 거듭날 학생들에게 좋은 기회였으며 앞으로도 간호학과에서는 다양한 봉사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겠다”고 전했다.

    포항대 간호학과는 인성, 감성, 창의력을 지닌 과학적 간호실무 능력을 갖춘 전문직 간호사를 양성하고 있으며 동아리 활동과 재난지원 활동 등을 통해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