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수 산업체와 매칭 취업으로 이어져 만족도 UP
  • ▲ 선린대 안경광학과는 지난 2일 다수의 안경원, 안과, 콘택트렌즈 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채용박람회’ 행사를 가졌다.ⓒ선린대
    ▲ 선린대 안경광학과는 지난 2일 다수의 안경원, 안과, 콘택트렌즈 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채용박람회’ 행사를 가졌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 안경광학과는 지난 2일 다수의 안경원, 안과, 콘택트렌즈 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2023년 채용박람회’ 행사를 가졌다. 

    행사에 참여한 산업체는 ㈜글라스바바안경체인, ㈜다비치안경체인, ㈜스타비전, ㈜이노티안경체인 등 전국의 취업 가능한 안경원과 지역 기반의 중앙콘택트안경, 우리눈안과 등이 참여했다.

    이번 채용박람회 참여를 위해 졸업을 앞둔 학생들은 꼼꼼한 준비를 해 온 것으로 알려졌는데,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컨설팅 및 사전 모의면접과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에 참여했고 박람회를 통해 실질적 취업 면접과 상담이 이뤄졌다.

    참여한 학생들은 취업에 대해 막연한 걱정이 많았는데 채용박람회를 통해 여러 산업체의 인사담당자에게 자세히 설명을 들을 수 있어 좋았고 앞서 취업한 선배님들과의 대화 시간도 별도로 마련돼 편안한 분위기에서 대화할 수 있었다고 했다.

    박경주 학과장은 “이번 채용박람회는 취업을 위한 가장 중요한 행사로 산업체와 학생 모두 만족도가 높고 매년 참여업체가 증가하고 있다. 향후 산업체 학생간 1:1 매칭 인재채용도 계획하고 있어 직접적인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선린대 안경광학과(2년제)는 매년 11월 이와 같은 행사를 개최해 산·학간 직접적인 리크루팅이 이뤄지도록 자리를 마련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취업까지 이어지고 있어 학생들 만족도가 매우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