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1일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중 역량중심 교육을 위한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수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포항대
    ▲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1일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중 역량중심 교육을 위한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수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포항대
    포항대학교(총장 하민영) 교수학습지원센터는 11일 교육부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 중 역량중심 교육을 위한 교수역량강화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교수 특강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지식정보와 기술 융합시대에 적합한 창의성, 융합능력, 문제해결 역량을 향상 시키기 위한 교육력을 갖추고자 마련했다.

    이날 특강은 1·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 특강으로는 영진전문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장 나지연 교수를 초청해 ‘에듀테크의 활용과 수업설계’라는 주제로 △디지털 전환시대의 학습자 특성 △디지털 전환시대의 교수자의 역할 △에듀테크 역량 함양 △에듀테크 활용 및 수업설계 등의 내용으로 진행했다. 

    2부에는 포항대학교 응급구조과 김동옥 교수의 ‘응급구조과 수업사례’를 통하여 △다양한 수업사례 △교육 사례 등의 내용으로 한 교수 특강을 진행했다.

    이춘희 교수학습지원센터장은 “앞으로도 교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포항대학교 교수학습지원센터는 교수역량강화를 위해 △명강의 클리닉 △특성화 분야 e러닝 교수법 교육지원 △교수법 연구 등 다양한 교수역량증진 프로그램을 진행했으며 앞으로도 교수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체계적인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