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업에 선정된 14개교에 총 30만6천 식 지원경북쌀 사용 의무화로 쌀 소비 촉진과 농가소득 향상 기대
  • ▲ 경북도청 전경.ⓒ경북도
    ▲ 경북도청 전경.ⓒ경북도
    경상북도는 아침 식사 결식률이 높은 대학생의 건강한 식습관 형성과 쌀 소비 촉진을 위해 ‘천원의 아침밥 지원’ 사업을 진행한다.

    천원의 아침밥 지원은 대학생이 1000원을 내면 정부가 2000원, 도(시군)가 1000원, 그리고 나머지는 대학이 추가 부담하는 사업이다.

    올해부터는 정부 지원 금액이 지난해 1000원에서 두 배 오른 2000원으로 올라 대학 부담이 낮아져 양질의 식단제공이 가능할 것으로 전망된다.

    지원 대상은 농림축산식품부 ‘천 원의 아침밥’ 사업에 선정된 △경북도립대 △경일대 △구미대 △금오공과대 △대구카톨릭대 △대구대 △대구한의대 △동국대(WISE), △선린대 △안동대 △영남대 △포항공과대 △포항대 △한동대 등 14개교로 총 30만6000식을 지원한다.

    이번 사업으로 참여 대학은 부담이 줄고 학생들은 양질의 식단을 제공받으며 대학생 복지 향상과 경북쌀 사용 의무화로 쌀 소비 촉진과 농가 소득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
     
    김주령 경상북도 농축산유통국장은 “천원의 아침밥 지원사업으로 대학생 복지 향상과 더불어 지역 농산물 소비 확대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