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이론과 실습 경험 바탕으로 작품 전 과정을 주도적 진행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 실무능력,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 향상 기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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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남이공대학교(총장 이재용) 소프트웨어융합과는 14일 오후 4시 디지털콘텐츠 실습실에서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를 열었다.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는 학생들이 캡스톤디자인 과목을 수강한 학생들이 전공 이론과 실습 경험을 바탕으로 작품의 기획부터 설계, 제작까지 전 과정을 주도적으로 진행하면서 기업에서 요구하는 현장 실무능력과 창의력, 문제해결 능력을 향상하는 교육과정이다.이날 캡스톤디자인 작품발표회는 소프트웨어융합과 소프트웨어 전공 8개 팀, 게임&IT콘텐츠 전공의 5개 팀 등 총 50명이 1학기 동안 창의적인 아이디어로 제작한 작품들을 소개하고 적용된 기술들을 설명했다.이번 작품발표회에서 소프트웨어 전공 학생들은 다양한 사회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디자인씽킹을 통해 탄소 중립, 공사현장 안전, 시각 장애인 이동 편의 등의 사회적 이슈를 작품 주제로 선정하고, A.I, web, App 등의 다양한 기술을 통해 작품을 구현했다.게임&IT콘텐츠 전공 학생들은 기존 게임들과 차별화된 독창적인 게임기획을 바탕으로 유니티 게임엔진에 다양한 기능을 충분히 활용한 게임 작품을 구현하고 향후 게임 분야 취업을 위해 게임 작품의 완성도를 한층 높일 방안을 발표했다.영남이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 오형준 학과장은 “4차산업의 핵심인 IT기술은 많은 분야에서 다양한 형태로 활용되기 때문에 창의적인 사고와 진취적인 문제해결 능력이 필요하다”며 “현장과 실무에 필요한 교육과정을 통해 학생들의 취업 역량을 강화하고 앞으로 다가올 미래사회를 이끌 창의·융합형 글로벌 IT 인재 양성에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한편, 영남이공대 소프트웨어융합과는 소프트웨어 전공, 게임&IT콘텐츠 전공, 일본IT 전공 등 세 개의 전공으로 세분화하고 3년제 교육과정으로 4차산업의 중심 기술인 AI·빅데이터 등의 첨단기술부터 국내외 IT 전문기업이 원하는 다양한 소프트웨어 콘텐츠 개발에 특화된 교육을 통해 전공별 전문성을 높이고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할 수 있는 실무 맞츰형 전문 기술인 양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