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열 대통령을 보고 탈당하라 하지마라라는 것은 옳지 않다”
  • ▲ 김문수 후보가 국민의힘 대구시·경북도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대위 발대식 후 기자간담회를 통해 “윤석열 전 대통령을 보고 탈당하라 하지마라라는 것은 옳지 않다”라고 말했다.ⓒ뉴데일리
    ▲ 김문수 후보가 국민의힘 대구시·경북도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대위 발대식 후 기자간담회를 통해 “윤석열 전 대통령을 보고 탈당하라 하지마라라는 것은 옳지 않다”라고 말했다.ⓒ뉴데일리
    김문수 국민의힘 대통령 후보가 13일 국민의힘 대구시·경북도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대위 발대식에서 “윤석열 전 대통령 탈당은 본인의 뜻”이라며 윤석열 전 대통령의 탈당에는 반대입장을 피력했다.

    김문수 후보는 이날 국민의힘 대구시·경북도당에서 열린 대구·경북 선대위 발대식 후 기자간담회를 통해 “윤석열 전 대통령 탈당에 대해서는 대통령 탈당은 본인의 뜻”이라면서 “윤석열 전 대통령을 보고 탈당하라 하지마라라는 것은 옳지 않다”라고 말했다.

    김 후보는 또 “윤석열 전 대통령이 잘못한 점이 있어 탈당하라고 하면 당도 책임이 있다. 그렇게 하는 것은 도리가 아니다”라고 답했다. 

    이어 전날(12) 계엄 사과 발언과 관련해서는 “지금 국가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서 계엄 탄핵 파도를 넘어서서 앞으로 힘차게 나아가야 할 때”라며 계엄에 대해 사실상 사과 발언을 이어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