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침밥 먹기 운동 및 쌀 소비 촉진에 공동 협력
  • ▲ 경북농협(본부장 최진수)과 경북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복선)는 7일 범국민 아침밥 먹기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아침밥 먹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경북농협
    ▲ 경북농협(본부장 최진수)과 경북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복선)는 7일 범국민 아침밥 먹기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아침밥 먹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경북농협
    경북농협(본부장 최진수)과 경북여성단체협의회(회장 이복선)는 7일 경북농협에서 범국민 아침밥 먹기 실천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아침밥 먹기 홍보대사 위촉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최진수 경북농협 본부장, 이복선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회장을 비롯한 경북여성단체 회장단, 경북농협 직원 등 약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을 통해 건강한 식습관은 아침밥부터라는 인식을 널리 확산시키고 아침밥 먹기 운동과 쌀 소비 촉진을 공동으로 추진하겠다는 데에 뜻을 모았다. 
      
    특히 22개 도 단위 회원단체와 27만명의 회원으로 구성된 경북 최대 여성단체협의체인 경북여성단체협의회 회원을 아침밥 먹기 홍보대사 ‘경북쌀 지킴이’로 위촉하고 범국민 아침밥 먹기 운동을 대대적으로 홍보할 예정이다.

    경북농협 최진수 본부장은 “이번 행사를 계기로 아침밥 먹기 실천 운동이 도내 전 지역으로 확산되길 기대하며, 경북농협은 여성단체협의회와 함께 지역 쌀 소비 활성화에 앞장서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