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7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임직원 및 유관기관, 시민들과 함께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는‘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시설관리공단
    ▲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 7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임직원 및 유관기관, 시민들과 함께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는‘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복조, 이하 공단)은 지난 7일, 포항종합운동장에서 임직원 및 유관기관, 시민들과 함께 뜻깊은 나눔을 실천하는‘사랑의 헌혈운동’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중증환자 증가로 혈액 수급의 필요성은 높아지고 있지만 저출산 고령화에 따른 헌혈 가능 인구 감소로 혈액 수급이 점차 어려워지고 있는 지역사회에 생명나눔 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마련되었다.

    공단 관계자는 “헌혈에 뜻을 모아주신 모든 분들께 깊이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꾸준히 생명 나눔 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공단은 앞으로도 유관기관에 지속적인 헌혈운동 홍보를 통해 헌혈 참여 문화가 조직 내부뿐 아니라 지역사회 전반에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다.

    한편, 공단은 헌혈운동 외에도 매년 정기적으로 행복기금 모금, 농촌 일손돕기, 전통시장 장보기 등을 전개하고 있으며, 이러한 활동들은 지방공기업으로서의 ESG 경영 실천에 앞장서겠다는 의지를 반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