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선린대학교는 지난 1일 오후 5시 믿음관 203호 강의실에서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산불감시원 산불감시 드론 활용 연수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선린대
    ▲ 선린대학교는 지난 1일 오후 5시 믿음관 203호 강의실에서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산불감시원 산불감시 드론 활용 연수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선린대
    선린대학교(총장 곽진환)는 지난 1일 오후 5시 믿음관 203호 강의실에서 2025년 전문대학 혁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된 ‘산불감시원 산불감시 드론 활용 연수 3기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산불감시원 산불감시 드론 활용 연수 1기~3기 과정(44명)은 포항시와 산불 대응 협력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에 따라 마련된 것으로, 드론의 기본적인 비행 원리부터 산불 감시에 특화된 촬영 기법과 실무 중심 전문 역량 강화 교육을 제공했다.

    전경국 평생교육원장은 “짧은 기간 동안 속성으로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좋은 프로그램을 통해 수료생들이 성장을 이루었다”며, “앞으로 산불 진화대의 중요한 임무를 잘 수행해 나가기를 진심으로 응원한다”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수료생 여러분 모두 고생 많으셨고, 이 자리를 마련해주신 원장님과 관계자분들게 감사드리다”며 “앞으로 드론을 활용해 산불 현장을 빠르게 확인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선린대는 야간 드론 강의도 가능한 자체 드론 교육장을 보유하고 있으며, 올해 모든 산불감시원 드론 활용 연수를 성공적으로 마무리 했다. 내년에도 연수 과정을 이어가며 지역사회와 산불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한 지속 가능한 인재 양성 체계를 구축해 나갈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