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영상 기자 7명 선발…1년간 군정·관광 현장 취재 활동
  • ▲ 달성군청 전경.ⓒ달성군
    ▲ 달성군청 전경.ⓒ달성군

    달성군(군수 최재훈)은 13일 군청 상황실에서 ‘2026년 달성군 제15기 블로그 기자단 위촉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달성군 블로그 기자단은 온라인을 통해 지역의 다양한 소식과 현장을 전하기 위해 2012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다. 올해도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지원서를 접수한 뒤 평가를 거쳐 사진기자 5명과 영상기자 2명 등 총 7명을 기자단으로 선정했다.

    군은 지원서를 바탕으로 지원자의 글쓰기 능력과 미디어 활용 역량을 비롯해 군정에 대한 관심도와 활동 의지를 종합적으로 검토했다. 또한 기자단이 시민의 시각에서 지역을 취재할 수 있도록 연령대와 거주지 등을 고려해 구성에 다양성을 반영했다.

    선발된 블로그 기자단은 앞으로 1년 동안 군정 행사 현장 취재를 비롯해 관광명소 소개, 지역 인물 인터뷰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작한다. 작성된 기사는 달성군 공식 블로그에 게시되며, 공식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유튜브 등 여러 온라인 채널을 통해 재가공돼 소개될 예정이다.

    최재훈 달성군수는 “달성군은 대구시 전체 면적의 약 30%를 차지하는 넓은 지역으로, 다양한 문화와 관광 자원을 갖추고 있다”라며 “블로그 기자단의 활동을 통해 더 많은 시민이 달성군의 매력을 알게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달성군은 시민과의 소통과 군정 홍보를 위해 여러 온라인 채널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6년 1월 기준 공식 블로그 구독자는 약 2만 명으로 1만 2,000건이 넘는 콘텐츠가 게시돼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