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국제대회 성과 학생들과 현장 소통, 훈련 환경 점검
  •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6일 봉화군에 위치한 상운초등학교 탁구부를 방문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학생선수들을 격려했다.ⓒ경북교육청
    ▲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6일 봉화군에 위치한 상운초등학교 탁구부를 방문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학생선수들을 격려했다.ⓒ경북교육청
    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6일 봉화군에 위치한 상운초등학교 탁구부를 방문해 우수한 성과를 거두고 있는 학생선수들을 격려하고, 학교체육 활성화를 위한 현장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이번 방문은 전국대회와 국제대회에서 좋은 성적을 거두며 경북 학교체육의 성과를 보여주고 있는 상운초 탁구부 학생들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안정적인 훈련 환경 조성과 지속적인 학교운동부 운영을 위한 지원 방안을 살피기 위해 마련됐다.

    임종식 교육감은 학생선수들의 훈련 과정을 참관한 후에 탁구장 시설 지원금과 방한용품을 전달하고 학생 한 명 한 명에게 격려의 말을 전했다.

    임 교육감은 “성적도 중요하지만 무엇보다 학생들이 안전하고 즐겁게 운동하면서 자신의 꿈을 키워가는 과정이 중요하다”며 “경북교육청은 학생선수들이 학업과 운동을 함께 이어갈 수 있도록 현장 상황에 맞는 지원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상운초 탁구부는 현재 선수부 3명과 희망부 2명으로 운영되고 있으며, 2025 교보생명컵 꿈나무 탁구대회, 제천 오픈 전국 학생 탁구 최강전, 유승민 전 IOC 위원배 U12 전국 챔피언 대회, 단양 오픈 국제유소년 탁구대회 등에서 금메달과 입상 성과를 거두며 전국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또 주요 방송사인 KBS, MBC, TBC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지역 학교체육의 성과 사례로 알려지고 있다.

    한편 경북교육청은 학생 중심과 현장 중심의 학교체육 정책을 바탕으로 종목별 학생선수 육성과 학교운동부 운영 여건 개선을 추진하고 있으며, 학생선수들이 꿈과 진로를 함께 준비할 수 있는 학교체육 환경 조성에 힘쓸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