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추진력과 중앙 네트워크가 달서 혁신의 원동력조직 내외의 '존중(尊重) 문화' 확산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
  • ▲ 김용판 전 의원은 출마 선언문에서 인구 감소와 성서공단 노후화 등으로 도시 활력이 저하되고 있는 달서구의 위기를 진단하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5대 분야 대혁신'을 통한 구정 대개조를 천명했다.ⓒ뉴데일리
    ▲ 김용판 전 의원은 출마 선언문에서 인구 감소와 성서공단 노후화 등으로 도시 활력이 저하되고 있는 달서구의 위기를 진단하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5대 분야 대혁신'을 통한 구정 대개조를 천명했다.ⓒ뉴데일리
    김용판 전 국회의원이 21일 국민의힘 대구시당에서 대구 달서구청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김 전 의원은 이날 출마 선언문을 통해 인구 감소와 성서공단 노후화 등으로 도시 활력이 저하되고 있는 달서구의 위기를 진단하며, 이를 타개하기 위해 '5대 분야 대혁신'을 통한 구정 대개조를 천명했다.

    강력한 추진력과 중앙 네트워크가 달서 혁신의 원동력

    김 전 의원은 서울경찰청장 재임 시절 주폭(酒暴) 척결 등 전국 최초의 수식어가 붙는 수많은 혁신적 성과를 거두었음을 강조했다. 그는 존중과 책무를 중심으로 한 확고한 철학과 중앙 부처와의 강력한 네트워크가 달서 혁신의 원동력이 될 것임을 분명히 했다. 

    특히 행정문화, 성서공단, 지역축제, 힐링문화, 주민복지 등 5개 분야에서의 대혁신을 통해 달서구의 체질을 근본적으로 바꾸겠다는 계획이다.

    조직 내외의 '존중(尊重) 문화' 확산을 최우선 과제로 제시

    가장 핵심적인 가치로는 존중 문화를 꼽았다. 김 전 의원은 과거 경찰 지휘관 시절의 경험을 바탕으로 인정과 칭찬, 예의와 배려를 기초로 한 존중이 혁신의 원동력이 되는 것을 현장에서 확인했다고 설명했다. 

    구청장에 당선된 이후에도 주민 및 유관기관과의 협력에 있어 이 존중의 원칙을 최우선으로 삼아 행정의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방침이다.

    말보다 결단과 실행으로 달서구민 행복 창조

    김 전 의원은 달서구의 변화는 말로 오지 않으며 오직 결단과 실행으로만 가능하다는 점을 강조했다. 이어 고향 달서에 대한 깊은 애정을 바탕으로 지역을 획기적으로 변화시키고, 달서구민의 행복을 제대로 창조해 내겠다며 결연한 의지를 표명했다. 

    지역 정가에서는 김 전 의원의 출마 선언이 향후 달서구청장 선거 판도에 미칠 파장에 주목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