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구청, ‘현장 중심 열린 행정’ 가속도...‘시민행복 남구’ 실현 총력
  • ▲ 포항시 남구청은 30일 남구청 회의실에서 2026년 의회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포항시
    ▲ 포항시 남구청은 30일 남구청 회의실에서 2026년 의회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포항시
    포항시 남구청(구청장 정정득)은 30일 남구청 회의실에서 2026년 의회 주요업무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날 업무보고회에는 김일만 포항시의회 의장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2026년도 구정 운영방향 및 주요업무계획, 질의 응답 순으로 진행됐다.

    남구청은 ‘신뢰와 소통으로 미래를 만들어가는 시민행복 남구’를 목표로 하고 ‘소통과 협력으로 완성하는 신뢰행정 구현’과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의 활력있는 도시 조성’, ‘맞춤형 지원으로 모두가 함께 누리는 포용복지 실현’, ‘재난안전망 확충을 통한 시민안심 안전도시 조성’를 전략으로 현장중심의 열린행정과 시민 소통행정을 통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변화를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올해 주요업무로는 △공정하고 투명한 선거사무 추진 △안전・환경을 고려한 지속가능 클린도시 조성 △신뢰·공감 열린 민원실 운영 △수요자 중심 생활밀착형 복지망 강화 △납세자 소통 강화를 통한 안정적 지방세입 확보 △농가경영 안전망 구축 △산불 예방 및 대응 강화 △안전한 도로 환경 조성 △건축허가 신속처리로 건축행정 신뢰도 제공 등을 시행할 계획이다.

    정정득 구청장은 “남구청 2026년도 주요 업무를 차질 없이 추진하여 지속 가능한 포항의 발전과 시민의 안전하고 행복한 삶을 위해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