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문경시(시장 고윤환)가 올 한해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결과 경북도가 실시한 2014년 하반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에 선정됐다.

    문경시는 ‘2014년 하반기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오는 29일 경북도청에서 우수상(2위) 도지사 기관표창과 상금 2백만원을 받는다.

    일자리창출 추진실적 평가는 경북도가 23개 시·군을 대상으로 2014년 하반기 시·군에서 추진한 일자리와 관련된 시책 등에 대한 종합적인 평가를 통해 선정했다.

    문경시는 시정 핵심과제인 일자리창출에서 시장을 중심으로 적극적으로 추진한 점이 인정받았으며, ▲문경시 취업센터 취업 알선 대폭 증가 ▲지역공동체 일자리사업 및 공공부문일자리 창출 ▲문경 고용복지 플러스센터 유치 추진 ▲일모아시스템 및 일자리관련 시스템 운영 ▲사회적기업 제품 구매율과 일자리 관련 업무 전반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고윤환 문경시장은 “일자리가 있는 활기찬 도시 문경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안정적이고, 지속적으로 소득증대가 가능한 좋은 일자리가 창출돼야 한다”며 “앞으로 민선 6기 기간 내 변화하는 환경에 맞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