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군보건소와 농촌보육정보센터가 군민건강증진 및 출산장려 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주군 제공
    ▲ 성주군보건소와 농촌보육정보센터가 군민건강증진 및 출산장려 MOU을 체결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성주군 제공

    경북 성주군 보건소가 군민들의 건강증진 및 출산장려 교육 등 다각적인 사업에 상호협력하기 위해 성주군 농촌보육정보센터와 손을 맞잡았다.

    보건소는 군민들의 건강건강 증진을 위한 각종 사업과 국가적으로 심각한 저출산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지난 3일 보건소 소장실에서 성주군 농촌보육정보센터와  MOU(업무협약)를 체결했다.

    이날 양 기관 협약으로 군민들의 건강건강 증진 및 출산장려교육, 행사 협조, 농촌보육센터 내 출산장려홍보문구 게재는 물론 기타 보건소 사업에 다각적으로 상호협력하게 됐다.

    염석헌 보건소장은 “출산과 양육에 유리한 지역사회 환경을 조성, 저출산 문제 극복에 효과적으로 대응하는 것과 아울러 건강생활 실천 생활화 및 금연 실천 분위기 조성 등 보건사업 전반에 대한 홍보 활동을 수행하는데 양 기관이 협력·상생하기 위한 사업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석현철 농촌보육정보센터장은 “센터에서 추진하는 강사진이 강의를 원활하게 진행할 수 있도록 장소제공 및 행정적 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지원과 건강교육강좌, 캠페인 등 보건사업에 대해 지속적으로 함께 소통 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