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구현’을 위한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의성군은 신 도청시대 배후도시로의 새로운 도약과 창조경제 실현하기 위한 군민들의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군정에 반영하기 위해 ‘지역경제 활성화 시책 구현’을 위한 아이디어를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전 접수는 오는 10일까지이다. 의성군민, 출향인사 등 의성군 발전에 관심 있는 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아이디어 공모분야는 △전통시장 및 상점가 상권 활성화 방안 △일자리창출 및 확대 방안 △사회적경제(마을기업·사회적기업·협동조합) 활성화 방안 △농업의 6차산업화(1·2·3차산업 융복합) 발전 방안 △산업단지조성 등 산업인프라 구축 방안 △투자유치 활성화 방안 △신 도청 배후도시로의 발전 방안 △창조(문화)경제 활성화 방안 △그 밖의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방안등 모두 9개 과제로 공모를 받고 있다.
제출된 아이디어 중 우수 아이디어에 대해서는 상장과 소정의 시상금이 수여되며, 의성군 시책사업에도 반영 할 예정이다.
김 군수는 “현장의 생생한 아이디어가 많이 발굴돼 지역경제 활성화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하고, 군민들이 바라는 지역경제 활성화에 전력을 투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공모 희망자는 의성군 홈페이지(www.usc.go.kr)의 (군정소식/참여)/군민제안/제안하기에 직접 참여하거나 공지사항에서 신청서를 내려 받아 오는 10일까지 우편, 팩스 또는 E-Mail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과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의성군 경제교통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