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성주군은 공무원들의 청렴한 이미지 제골를 통한 군민 신뢰를 향상하기 위해 자체감사 주요 지적사례 등 교육 실시했다.ⓒ성주군 제공
    ▲ 성주군은 공무원들의 청렴한 이미지 제골를 통한 군민 신뢰를 향상하기 위해 자체감사 주요 지적사례 등 교육 실시했다.ⓒ성주군 제공

    경북 성주군(군수 김항곤)이 공무원들의 청렴한 이미지 제고를 통한 군민 신뢰도 향상에 나섰다.

    군은 지난 18일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본청, 직속기관 및 읍면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자체감사 주요 지적사례 등 교육을 실시했다.

    군 관계자는 이는 행정 낭비요인 사전 차단을 통해 경쟁력 강화하고 행정의 신뢰성 향상시키기 위해 마련됐으며

    교육은 읍면 및 직속기관에 대한 자체감사에 지적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보조사업집행분야, 복무관리분야 등 다양한 업무는 물론, 기획감사실의 자체감사 주요 지적사례 40여건과 보조사업 집행에 따른 업무처리절차 및 정산 그리고 공무원으로서 지켜야 할 복무분야 등에 대한 교육으로 진행하고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고 전했다.
     
    군은 이번 주요사례 교육으로 부정 재발방지는 물론 청렴한 성주 이미지 제고로 군민의 신뢰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권도기 성주군 기획감사실장은 “교육을 통해 자기발전의 기회 및 업무연찬의 장으로 삼아 업무를 한층 더 업그레이드 시키고, 교육내용을 직원들에게 전파해 군행정이 한층 더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