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문경시는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 하고있다.ⓒ문경시 제공
    ▲ 문경시는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다짐하는 결의문을 낭독 하고있다.ⓒ문경시 제공

    경북 문경시가 오는 10월 개최되는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에 참여하는 선수와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이미지를 심어 주기 위해 국토 대청결 운동 정화활동에 나섰다.

    시는 23일 국군체육부대 앞 영강천변에서 각급 기관·단체 임·직원, 체육부대원, 지역 초등학교 학생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봄맞이 국토대청결행사’를 실시했다.

    시 관계자는 이는 경북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를 성공적으로 치루기 위한 준비 작업으로,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적 개최를 다짐하는 결의문 낭독에 이어 국군체육부대 앞에서 영강천을 따라 하천에 버려진 쓰레기 25톤을 수거했다고 전했다.
     
    특히 시는 지난 16일부터 오는 31일까지를 ‘새 봄맞이 국토 대청결 운동’ 기간으로 정하고 모든 시민들이 참여하는 대대적인 청소하기 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 ▲ 문경시는 대청결 운동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내 집 앞, 내 가게 앞은 내가 청소’ 하는 등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적 개최 준비를 위한 실천 의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문경시 제공
    ▲ 문경시는 대청결 운동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내 집 앞, 내 가게 앞은 내가 청소’ 하는 등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적 개최 준비를 위한 실천 의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다.ⓒ문경시 제공

    이번 대청결 운동은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내 집 앞, 내 가게 앞은 내가 청소’ 하는 등 문경세계군인체육대회 성공적 개최 준비를 위한 실천 의식을 확산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고윤환 시장은 “2015 세계군인체육대회의 성공적인 개최는 시민들의 질서, 친절, 청결 의식에 달려 있다”며 “행사를 계기로 전 시민이 내 집 앞, 내 가게, 우리 마을은 내가 청소하기를 실천해 문경을 찾는 선수와 방문객들에게 깨끗하고 청결한 문경의 이미지를 심어 주실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