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칠곡군이 생생한 군정소식을 주민들에게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스마트폰 웹진 ‘e-희망칠곡’을 운영한다.
군 관계자는 이는 최근 스마트폰의 대중화로 군정의 새로운 소식과 각종 생활정보 및 행사 등 발 빠른 정보제공을 위해 스마트폰 웹진형태를 발행했다며, 앞으로 군민들은 언제 어디서든 군정소식을 접할 수 있게 됐다고 전했다.
‘e-희망칠곡’은 ▲월별행사 ▲생활·문화 ▲보건·건강 ▲일자리 등 4가지 주제로 생활 밀착형 정보 위주의 내용을 수록해 ‘정부3.0’ 시대에 발맞춰 선제적인 행정서비스 제공은 물론 제11회 군민의 날 행사, 호이유아체험원 개원, 보건소 건강프로그램 운영 등 다양한 정보가 담겨있다.
한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등 SNS 공유가 가능, 칠곡군민 및 출향인 등 칠곡에 관심 있는 사람 누구나 정보를 접할 수 있어 칠곡군의 각종 소식을 전달하는 정보통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보여진다.
백선기 군수는 “‘e-희망칠곡’을 통해 주민들이 군정에 적극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며 “스마트 매체를 활용해 군민들에게 먼저 다가가는 소통행정을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e-희망칠곡’ 이용은 칠곡군청 기획감사실로 문의하거나 인터넷사이트(http://e-희망칠곡.kr)로도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