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난 14일 전 스앤젤레스 올림픽 조직위원장 Mr. Peter Ueberroth가 풍산고등학교에서 ‘If Enough People Care’라는 주제로 특강 펼치고 있다.ⓒ안동시 제공
    ▲ 지난 14일 전 스앤젤레스 올림픽 조직위원장 Mr. Peter Ueberroth가 풍산고등학교에서 ‘If Enough People Care’라는 주제로 특강 펼치고 있다.ⓒ안동시 제공

    경북 안동시 풍산고등학교가 14일 전 로스앤젤레스 올림픽 조직위원장 Mr. Peter Ueberroth 특별 초청 강연을 실시했다.

    이날 Mr. Peter Ueberroth는 풍산고등학교에서 ‘If Enough People Care’라는 주제로 특강 펼쳤다.

    이날 특강에서 Peter Ueberroth는 학생들에게 ‘변화’에 대해 역설하며 이를 바탕으로 기업을 성공적으로 이끌 수 있었던 자신의 경험을 학생들에게 들려주고, 약속과 언어능력의 중요성에 대해 강조했으며 ‘변화’에 예의주시하며 귀와 마음을 열어 갈 것을 주문했다.
     
    이어 학생들과의 대화의 시간에서는 퇴임 후 목표에 대관 학생의 질문에 암 치료와 관련된 비영리 일을 하고 있다. 현재 임상 실험 단계에 있다고 밝히며, 판매 수익금은 사회에 환원할 생각이라고 말했다.

  • ▲ 특강후 Mr. Peter Ueberroth 위원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 특강후 Mr. Peter Ueberroth 위원장과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안동시 제공

    또한 자신은 어려운 가정 형평으로 학교를 다니지 못할 상황 이었다며, 평소 주변 사람과 잘 화합하고, 먼 미래의 일보다 주변의 일들에 관심을 갖고 항상 긍정적으로 인생을 바라보는 것이 성공의 원동력임을 강조했다.

    한편 Mr. Peter Ueberroth의 특별 강연은 풍산고등 학교법인 병산교육재단 류진 이사장((주)풍산 회장)의 초청으로 이뤄졌으며, 지난 12일에는 고려대학교 100주년 기념관에서 ‘국제 스포츠 행사 자원봉사자의 진정한 의미’라는 주제로 강연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