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예천군(군수 이현준)이 불합리한 규제 개선으로 지역경제를 활성화시키기 위해 행정규제 개선 아이디어 공모에 나섰다.

    군은 불합리한 규제를 찾아 개선해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고 서민 생활상의 불편사항을 찾아 해소하기 위해 군민들을 대상으로 행정 규제개혁 아이디어를 이달말까지 접수하고 있다.

    군 관계자는 이번 행정규제개혁 아이디어 공모는 규제개혁 과제발굴을 위해 각계 군민을 대상으로, 산업현장과 일상생활속의 숨은 규제를 발굴 개선해 나가고자 마련됐다고 전했다.

    공모내용은 기업관련 규제사항은 물론 지역경제 활성화 관련 규제, 서민생활에 불편이 되는 비합리적인 규제, 그리고 불합리한 법령 및 자치법규와 관련한 사항 등 규제사항 전반적으로 불편을 느꼈던 제도에 대한 개선사항을 내용으로 한다.

    특히 군은 기간 중 행정적 내부규제에 대한 과제도 발굴하기 위해 공직자를 대상으로 의견접수를 함께 추진해 각 담당별로 개선해야 할 규제사항을 일제히 검토해 발굴토록 한다는 방침이다.

    군 관계자는 “평소 산업현장이나 일상에서 불편을 느꼈던 행정규제 사항에 대한 개선 아이디어를 많이 제출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제안 참여는 오는 31일까지 예천군 홈페이지 규제개혁신고센터를 이용해 제출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