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영 국회의원과의 간담회… 15개 사업 지원 건의
  • ▲ 곽용환 군수가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고령군 제공
    ▲ 곽용환 군수가 주요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있다.ⓒ고령군 제공

    경북 고령군이 2016년 주요사업 추진을 위한 국비 확보를 위해 지난 26일 고령군청 대가야홀에서 새누리당과 당정협의회 개최를 했다.

    이날 협의회에는 이완영 국회의원과 곽용환 군수를 비롯한 군의원, 당직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국정운영 방향에 발맞춰 군이 역점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예산 확보를 위해 당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하고, 군의 새로운 미래를 위해 당면 현안사업들이 효율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정책적 배려를 당부했다.

    특히 곽 군수는 “주요 현안사업과 건의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이완영 국회의원을 비롯한 당의 각별한 관심과 협조”를 당부하며 “이번 협의회를 통해 당정 간 상호 소통과 협력으로 고령 지역이 더욱 발전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군과 새누리당은 ‘희망찬 고령!, 행복한 군민!’의 군정목표 달성을 위해 당정 간 긴밀한 협조체계 구축을 약속했다.

  • ▲ 이완영 국회의원이 국비지원요청에 대해 답하고 있다..ⓒ고령군 제공
    ▲ 이완영 국회의원이 국비지원요청에 대해 답하고 있다..ⓒ고령군 제공

    한편 2016년 주요 건의사업으로는 ‣가야문화권 개발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 제정, ‣국지도 67호선 조기 착공, ‣ 남부내륙고속철도 조기 건설, ‣ 대구 다사-다산간 도로 개설, ‣ 지방도 905호선 확장공사 조기 착공, ‣ 안림천(외동제) 재해예방사업, ‣ 회천 황성‧야정지구 재해예방사업,  ‣대가야 에코빌리지 조성사업, ‣대가야 역사문화벨트 연계도로 확‧포장공사 등 15개 사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