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폰-웹진 및 동영상 군정뉴스 홍보ⓒ성주군 제공
    ▲ 스마트폰-웹진 및 동영상 군정뉴스 홍보ⓒ성주군 제공

    경북 성주군(군수 김항곤)이 스마트폰-웹진과 동영상 군정뉴스를 통한 군 홍보에 나섰다.

    군은 6월부터 스마트폰-웹진과 동영상 군정뉴스를 통해 다양한 군정소식과 생활정보 등을 군민들에게 전달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이는 정부 3.0시대에 발맞춰 스마트폰-웹진을 발행, 군민들이 스마트폰으로 군정소식과 정보들을 습득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스마트폰-웹진 ‘성주군 소식’은 공무원 및 군민에게 문자 형태로 발송되며, 메르스 예방수칙, 야간민원실 운영 등 보건건강과 생활정보, 공연 및 행사 등의 군정소식을 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사용방법은 문자로 온 ‘성주군소식’을 클릭만으로 확인 가능하며, 밀어 넘기기로 다음 화면들을 볼 수 있다. 특히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인 카톡이나 페이스북으로 공유가 가능하므로 군민 스스로 주체가 돼 군정소식을 홍보하고 빠르게 확산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했다.

    또한 ‘성주군정 뉴스’는 군 곳곳에서 일어나는 일들을 생생하게 카메라에 담아 군민에게 전달한다. ‘성주군정 뉴스’는 군청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번으로 시청 가능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으며, 매주 1회 금요일 업데이트 된다.  
       
    김 군수는 “스마트폰-웹진과 ‘성주군정뉴스’를 통해 군정 소식과 군민에게 도움이 되는 정보들이 빠르게 전파되면 군민들이 군정에 더욱 적극 동참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표명했다.

    “군은 앞으로 군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는 행정을 선보여 군민 곁으로 다가가는 군민공감, 군민과 함께하는 군민감동, 군민을 위한 군민행복을 실현시킬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