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울진군은 지난 1일부터 스마트 위텍스 서비스를 시행했다. ⓒ울진군 제공
    ▲ 울진군은 지난 1일부터 스마트 위텍스 서비스를 시행했다. ⓒ울진군 제공

    경북 울진군(군수 임광원)이 군민들의 지방세외수입 납부편의를 위해 ‘스마트위텍스’ 앱 운영에 나섰다.

    군은 지난 1일부터 상하수도요금 등 지방세외수입도 스마트폰으로 납부하는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밝혔다.

    군 관계자는 “지난해 개통한 ‘스마트위텍스’ 앱은 그동안 지방세 조회와 납부가 가능했었지만 앞으로는 세외수입까지 조회‧납부가 가능하게 됐다”며 “납부자는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 항목을 일일이 확인하지 않고도 편리하게 전국의 부과 내역과 체납 내역을 통합해 조회하고 납부할 수 있다”고 전했다.

    ‘스마트위택스’ 앱 이용은 지방세 신고납부 사이트인 위텍스(www.wetax.go.kr) 회원가입한 후 모바일 기기에서 앱을 내려 받아 공인인증서로 인증절차를 거치면 된다.

    이 밖에도 스마트위텍스 앱 기능 확대로 지방세 정기분 세목에 대한 전자고지 신청이 가능하고, 납기말일 안내와 같은 알림서비스도 제공된다.

    윤명한 재무과장은 “새로워진 스마트위텍스 서비스를 통해 납부자가 전국 어디서나 한번에 편리하게 지방세와 지방세외수입을 납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군은 군민의 납부편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