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직자 청렴행정 실천결의 대회 가져
  • ▲ 고령군이 청렴실천 확산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에 나섰다.ⓒ고령군 제공
    ▲ 고령군이 청렴실천 확산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에 나섰다.ⓒ고령군 제공

    경북 고령군이 청렴실천 확산으로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공직풍토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에 나섰다.

    군은 지난 2일 대가야홀에서 고령군 공직자 500여명과 함께 고령군을 ‘청렴 최우수 군’으로 만들기 위한 일환에서 ‘부패 ZERO, CLEAN 고령실현’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렴실천결의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결의대회는 “직무관련자로부터 금품‧향응을 제공받지 않으며 올바른 공직자 마음가짐을 갖고, 공직자로서 어떠한 경우에도 법과 제도를 위반하는 부당한 업무지시나 청탁을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내용의 공무원 청렴 서약서 낭독 후 투명하고 깨끗한 청렴마인드 만들기에 앞장 설 것을 결의했다.

    또한 스스로의 자정 의지를 담아 전공무원이 개인별로 서명한  청렴서약서를 제출하고, 국민권익위원회 청렴 동영상 교육을 통해 공직자로서 다짐과 반성의 시간을 가졌다.

  • ▲ 결의대회는 청렴의식 개선 및 실천 운동 전개를 통한 청렴실천 분위기 확산과 청렴 생활화를 통한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고령군 제공
    ▲ 결의대회는 청렴의식 개선 및 실천 운동 전개를 통한 청렴실천 분위기 확산과 청렴 생활화를 통한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고령군 제공

    곽용환 군수는 “청렴은 선택이 아닌 필수라는 생각으로 모든 업무를 처리해야 하며 이번 청렴행정 실천결의 대회를 통해 청렴의지를 새롭게 다지는 신뢰받는 청렴 최고 고령군을 만들자”고 당부했다.

    한편 이날 결의대회는 청렴의식 개선 및 실천 운동 전개를 통한 청렴실천 분위기 확산과 청렴 생활화를 통한 깨끗한 공직풍토 조성을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