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청송군이 SNS를 통해 지역의 관광명소와 축제‧전시‧문화행사를 홍보하기 위해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를 발족하고 운영에 들어갔다.
(재)청송문화관광재단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활용한 온라인 홍보 서포터즈 ‘I LOVE 청송’ 발대식을 7월 25일 청송군 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개최했다.
전국에서 선발된 서포터즈단 36명은 이날 발대식에 이어 1박 2일간의 일정으로 청송 관광지 투어, 전통문화공연 관람 등 실시할 예정이다.
이번에 선발된 ‘I LOVE 청송’ 서포터즈단은 지난 4월15일부터 30일까지 15일간 전 국민을 대상으로 인터넷 접수를 받아 선발됐으며, 앞으로 SNS 플랫폼을 활용해 청송군 내 문화 관광명소 및 축제, 관광지, 맛집 등 홍보는 물론 군 문화 관광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아이디어와 의견 등을 소통하게 된다.
아울러 군은 이날 발대식에서 이들에게 활동증명을 위한 위촉장 및 수료증을 수여했으며, 서포터즈로 선발된 인원에게는 소정의 활동비와 기념품도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월별 활동실적에 따라 문화상품권을 지급하며, 연말 우수 활동 서포터즈에게 청송슬로시티상(300,000원), 청송백자상(100,000) 등을 시상한다는 계획이다.
청송관광문화재단 관계자는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SNS를 활용해 청송 지역 관광명소와 축제, 전시, 문화행사 등 청송 문화관광에 대한 정보를 효율적으로 알리고 홍보 마케팅 또한 더욱 활성화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