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학기간 가족들이 만드는 추억…
  • ▲ 블루베리 수확 체험ⓒ영천시 제공
    ▲ 블루베리 수확 체험ⓒ영천시 제공

    경북 영천시 보현산별빛포도정보화마을이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월까지 가족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농촌체험행사를 운영한다.

    이번 행사는 전국 362개 정보화마을에서 추진 중인 인빌체험(tour.invil.com)의 일환으로, 지역 특산물을 직접 수확하고 맛보며 주변 관광지까지 둘러볼 수 있어 가족 단위 참여 프로그램 이다.

    체험행사는 마을에서 재배 중인 제철 농산물 블루베리, 옥수수, 고추 등의 수확 체험을 비롯해 영천포도를 이용한 와인과 젤리 만들기 체험과 보현산천문과학관에서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5d 우주체험과 800mm 천체망원경을 이용한 별자리 관찰, 최무선과학관, 임고서원 등 주변 관광지도 견학 할 수 있다.

    이종억 정보화마을 운영위원장은 체험행사를 위해 마을을 찾은 관광객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며 “앞으로도 더 나은 행사 진행을 위한 신규 프로그램 개발, 마을주민 서비스 교육 등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체험 참가 예약은 정보화마을 홈페이지(http://starpodo.invil.org) 또는 전화로 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반나절코스 3,000원~10,000원, 당일코스 14,000원~20,000원이다.

    행사 프로그램 및 일정에 대한 세부내용은 보현산별빛포도정보화마을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