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소외계층에 대한 양질의 전문 의료서비스 제공의료소외계층에 대한 양질의 전문 의료서비스 제공
  • ▲ 청도군은 ‘찾아가는 행복병원’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청도군 제공
    ▲ 청도군은 ‘찾아가는 행복병원’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청도군 제공

    경북 청도군이 의료소외계층 주민들의 건강증진을 통한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무료의료지원에 나섰다.

    군은 지난 28일 경북도 포항의료원과 함께 매전면 남양1리 마을회관에서 ‘찾아가는 행복병원’ 무료진료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날 무료진료 대상자는 32명으로 증상에 따라 진료 및 투약 혈압‧혈당검사, 방사선촬영, EKG(심전도), BMD(골밀도)검사 등으로 진행됐다.

    ‘찾아가는 행복병원’ 의료서비스를 받기 어려운 의료취약계층 주민들을 대상으로 무료건강검진과 진료를 통한 맞춤형 처방까지 원스톱으로 제공하는 서비스로, 증상에 따라 과별 전문진료와 초음파진단기, 골밀도측정, 심전도기 등 체계적인 진료와 검사, 처방 및 투약으로 지역민에게 좋은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에 군은 앞으로도 찾아가는 행복병원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의료소외계층에 대한 양질의 전문 의료서비스를 제공하고, 군민의 의료지킴이로써 열심히 달려 건강한 삶을 위해 앞장 서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