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북 상주시가 기업 활동과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행정규제를 개선하기 위해 시민소통 생활공감형 과제 발굴 아이디어를 공모한다.

    시는 기업 활동과 주민생활에 불편을 주는 행정규제 개선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8월 10일부터 9월 18일까지 40일간 ‘행정규제개선 및 비정상의정상화 공모전’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공모전은 기업(주민)에 불편‧부담을 주는 행정규제, 시정의 불합리한 관행 및 행정 편의적 제도, 사회적 변화에 맞지 않는 낡은 제도 등 지역발전에 걸림돌이 되는 각종 행정규제 개선과 비정상의 정상화 과제에 대한 시민 공감대를 확산시키고 규제개혁을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도록 추진하기 위해 마련됐다.

    공모전 참여는 상주시민이면 누구나 제안할 수 있으며, 지역경제 및 투자활성화를 위한 기업환경개선 분야 제안서의 경우에는 가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제안서는 시홈페이지 팝업창 또는 공고‧고시란에서 제안서식을 다운받아 시 홈페이지, 읍면동사무소, 우편, 전자메일(junglove99@korea.kr), 팩스 등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된 제안서는 일반시민과 공무원 2개분야로 나눠 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14명을 선정해 금상(상금 100만원)에서 우수(상금 10만원)등을 시상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