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성주군이 보조금집행 행정 낭비요인 사전 차단 및 경쟁력 강화를 통한 신뢰성 향상에 나섰다.
군은 지난 27일 군청 5층 대회의실에서 본청, 직속기관 및 읍면 공무원 50여명을 대상으로 보조금집행 및 감사사례 등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보조금집행 및 상부기관 감사 시 지적되는 사례를 중심으로 보조사업집행, 감사사례, 관련법령 등 다양한 업무에 대한 교육으로, 행정 낭비요인의 사전 차단을 통해 경쟁력을 강화해 행정의 신뢰성 향상시킨다는 계획이다.
교육내용은 행정자치부, 경상북도 등 상부감사 시 주요 지적사례 20여건과 보조사업 집행에 따른 예산편성, 보조사업 수행, 보조사업의 정산 및 주요재산관리, 보조사업자에 대한 제재 그리고 보조사업 관련법령 등에 대한 교육으로 구성해 실시했다.
군은 이번 보조금집행 및 주요감사사례 교육을 통해 재발방지는 물론 청렴한 성주 이미지 제고로 군민의 신뢰를 높이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권영길 성주군 부군수는 “직원들이 업무연찬 부족으로 인한 불이익을 최소화하고 교육을 통해 자기발전의 기회로 삼아 업무를 한층 더 향상시키길 바란다며, 참석하지 못한 직원들에게도 교육내용을 전파해 군행정이 한 단계 발전하는 계기가 되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