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포항시는 25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신성장산업의 동향과 포항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제1회 포항 미래 신성장산업 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 포항시는 25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신성장산업의 동향과 포항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제1회 포항 미래 신성장산업 포럼’을 개최했다. ⓒ포항시 제공

    포항시는 25일 포스코국제관 국제회의장에서 ‘신성장산업의 동향과 포항의 대응전략’을 주제로 ‘제1회 포항 미래 신성장산업 포럼’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시가 주최한 미래 신성장산업 포럼은 새로운 산업 동향, 연구·기술 개발, 비즈니스 모델 등을 반영한 포항의 미래를 책임질 신성장산업을 도출하고 지원하는 정책을 수립하기 위한 토론의 장으로 마련했다.

    이날 포럼에는 이칠구 포항시의회 의장, 박일준 산업통상자원부 산업정책실장, 조무현 포스텍 부총장을 비롯한 산학연 전문가들이 참석해 신성장산업에 대한 분야별 정책을 진단하고 대응전략을 논의했다.

    이강덕 시장은 “포항의 새로운 먹거리를 발굴하고 산학연 사례공유와 융합을 통해 많은 분들의 고견과 중지를 모으는 귀중한 시간이 됐다”면서 “포항의 산업구조가 한 단계 도약하고 이를 통해 성공적인 창조도시 포항시대가 열리도록 미래 전략을 도출하고 준비해 나가야할 때”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