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영천와인 브랜드 마케팅 홍보와 이미지 제고를 위한 ‘2015 제3회 영천와인페스타’가 27일부터 28일까지 이틀간 경기도 일산 킨텍스(KINTEX)에서 열린다.
영천시가 주최하고 영천와인사업단, 영천와인사랑회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농림축산식품부가 주관하는 제1회 한국와인페스벌 행사와 동시 개최로 행사의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영천 와인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와인과 함께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전시, 시음, 체험거리 마련으로 전국의 관람객들에게 영천와인을 각인시킬 계획이다.
영천의 대표 와인을 마음껏 시음하고 시중가보다 저렴하게 구입 할 수 있도록 14개 와이너리 부스를 운영하고, 와인 양조용 포도품종 전시, 나만의 와인 만들기, 뱅쇼·타르트 만들기는 물론 와인족욕체험을 운영하는 한편 영천와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하여 영천와인 미니어쳐, 와인키퍼, 에코백을 관람객들에게 나눠 줄 계획이다.
또 영천 와인을 탐구하고 와인에 대한 지식을 겨루는 제3회 전국대학생영천와인경기대회 결선 행사를 개최하는 등 알찬 프로그램을 가득 준비하고 있다.
김영석 시장은 “앞으로 영천은 우리나라 와인산업을 선도하고 세계 최고 수준의 와인 생산을 향해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라면서 “이번 영천와인페스타를 통해 영천와인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리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