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포항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포항시
    ▲ 포항시가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포항시

    포항시는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가 주관하는 '민선6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이행 및 정보공개 평가'에서 우수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지난 3~4월 160여 일간 공약의 완료도와 주민과의 소통에 주안점을 두고, 전국 226개 기초자치단체 공약이행정보를 평가한 결과를 지난 3일 발표했다.

    이강덕 시장은 이번 평가결과 각 분야에서 고르게 우수한 점수를 획득하고 평가항목의 합산 총점이 70점을 넘어 우수 등급인 A등급을 받았다.

    포항시는 지난 2007년부터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평가’를 참여해 민선 6기 출범이후 처음으로 지난 2015년 ‘공약이행부문(형산강프로젝트)’ 최우수상에 이어, 2016년 ‘도시재생 분야(폐철도 도시숲)’ 우수상 수상 등 매년 공약이행에 있어 대내외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왔다.

    이강덕 포항시장은 “공약은 시민과의 소중한 약속이며, 이를 이행하는 것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앞으로도 소통·협업·융합시정의 통해 시민들과 했던 소중한 약속들이 좋은 결실을 맺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