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지난 1일 열린 포항시 노인복지회관 2018년 하반기 교육프로그램 개강식 개최 장면.ⓒ포항시시설관리공단
포항시시설관리공단(이사장 김흥식) 노인복지회관에서는 지난 1일 회관 3층 대강당에서 2018년 하반기 사회교육프로그램 개강식을 실시했다.
이날 행사는 교육 강사, 어르신 및 자원봉사자 등 2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가운데 8월부터 12월까지 21주간 운영되는 이번 사회교육프로그램은 교육비가 전액 무료로 운영된다.
지난 6월 수강신청 기간 선착순으로 등록한 아코디언 외 41과목과 별도의 수강신청 없이 자율이용이 가능한 건강체조·스포츠댄스 등의 프로그램 10과목 등 총 52과목을 1,969명의 교육생이 교육을 받게 된다.
특히 이번 학기는 평생교육프로그램 욕구조사결과를 반영, 우쿠렐레, 경락, 한글서예 등 단기특강반을 시범적으로 개설했다.
노인복지회관은 매년 어르신들의 수강 후기를 환류해 이를 과목 선정 및 서비스 개선에 반영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포항 지역 어르신들은 새로운 프로그램 학습경험을 제공받아 부담없이 자기개발의 기회를 누리게 된다.
행사에 참석한 김흥식 공단 이사장은 “많은 도전을 통해 값진 인생을 살아오셨음에도 멈추지 않고 또 다른 배움을 위해 도전하는 어르신 모습에 진심으로 존경을 표한다”며 “오늘을 시작으로 21주 간 가치 있는 시간들을 보내시길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