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내 어르신 대상 건강하고 유익한 여가문화 체험 제공
  • ▲ 군은 어르신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유익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연중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행복경로당’과 ‘찾아가는 문화경로당’ 사업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한방 프로그램 장면.ⓒ청송군
    ▲ 군은 어르신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유익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연중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행복경로당’과 ‘찾아가는 문화경로당’ 사업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사진은 한방 프로그램 장면.ⓒ청송군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추진중인 ‘찾아가는 행복·문화 경로당’이 지역 어르신으로부터 호응을 얻고 있다.

    군은 어르신의 건강한 여가생활과 유익한 문화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연중 추진하고 있는 ‘찾아가는 행복경로당’과 ‘찾아가는 문화경로당’ 사업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13일 밝혔다.

      ‘찾아가는 행복‧문화경로당’ 사업은 마을 어르신들의 공동체 생활공간으로 활용되는 경로당에서 기존의 무료하고 틀에 박힌 여가생활을 벗어나 문화체험과 맞춤형 프로그램 등 참여자 중심의 새로운 여가문화로 발전시키기 위해 추진하고 있는 사업이다.

  • ▲ 청송군의 ‘찾아가는 문화경로당’ 사업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청송군
    ▲ 청송군의 ‘찾아가는 문화경로당’ 사업이 다양하고 차별화된 맞춤형 프로그램 제공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청송군
    매주 마을 경로당을 전문 강사가 찾아 풍물놀이, 요리교실, 수지 뜸, 에코 가방 만들기, 웃음레크리에이션 등 어르신들이 쉽게 즐기고 배울 수 있는 특화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또 지역 봉사단체와 협력해 점심식사도 제공해 어르신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는 것.
      
    윤경희 청송군수는 “어르신들의 다채로운 여가생활과 문화 활동을 지속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개발해 더 많은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