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화합다지는 레이스 펼쳐
  • ▲ 13일 열린 제13회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에서 전국 마라톤 마니아 3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군위댐에서 열렸다.ⓒ군위군
    ▲ 13일 열린 제13회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에서 전국 마라톤 마니아 3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군위댐에서 열렸다.ⓒ군위군

    새로운 도약과 화합을 위해 군위인들이 하나로 뭉친 제44회 군위군민체육대회가 성황리에 막 내렸다.

    3만 군민과 30만 군위인의 한마당 잔치인 군민체육대회가 지난 12일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재경향우회를 비롯한 전국 각지의 향우회원과 참가선수, 주민, 내외 귀빈 등 1만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대하게 치러졌다.

    군위군민의 자긍심과 단결을 도모하기 위한 자리인 이번행사는 개회식과 식후공연, 체육대회, 군민화합한마당 순으로 치러졌으며 순서 순서마다 주민들의 호응과 참여를 이끌어 내며 호평을 받았다.

    개회식에서는 8개 읍면 선수단이 각각 특색있는 입장식을 선보이며 관객 눈을 즐겁게 했다.

    이날 체육대회에서는 8개 읍면에서 500여명 선수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겨뤘으며, 효령면이 종합우승, 소보면이 종합 준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3위 군위읍, 4위 고로면, 5위 산성면, 6위 의흥면, 7위 우보면, 8위 부계면이 차지했다.

  • ▲ 제44회 군위군민체육대회가 12일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다.ⓒ군위군
    ▲ 제44회 군위군민체육대회가 12일 군위생활체육공원에서 열렸다.ⓒ군위군

    한편 13일에는 제13회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가 전국 마라톤 마니아 3천여명이 참가한 가운데 군위댐에서 열렸다.
     
    김영만 군위군수는 ”군위삼국유사 전국마라톤대회가 전국 마라톤 마니아들에게 입소문이 퍼지면서 마라톤의 고장으로 명성을 떨쳐오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성공적인 대회가 되도록 노력해 전국 마라톤 마니아들이 즐거운 레이스를 할 수 있도록 준비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