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의 꿈에 날개를 달아드립니다’
  • ▲ 의성군(군수 김주수)의 역점시책인 ‘청년시범마을’ 청년창업팀 2기를 7월19일까지 모집한다.ⓒ의성군
    ▲ 의성군(군수 김주수)의 역점시책인 ‘청년시범마을’ 청년창업팀 2기를 7월19일까지 모집한다.ⓒ의성군

    의성군(군수 김주수)이 역점시책인 ‘청년시범마을’ 청년창업팀 2기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경북도와 함께 추진되는 것으로 군은 청년과 지역주민이 함께하는 청년 시범마을 일자리사업 2기 창업 4개팀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모집기간은 다음달 19일까지로 참가자격은 사업공고일 이전 의성군에 주소를 둔 지역주민과 만 45세 이하의 전국 청년이 팀(2~4명)으로 지역자원을 활용한 창업모델을 발굴·신청하면 된다.

    군은 의성군 유턴 청년 및 지역 상권과 충돌되지 않는 사업 신청자를 우대해 선정할 계획이다.
     
    선발된 청년창업팀에게는 창업사업화 자금과 점포리모델링 비용을 각각 5000만원까지 지원하고, 창업역량 강화 교육 및 컨설팅, 창업 후 판로개척 등을 지원한다. 
     
    다만, 선정된 팀원들은 공동사업자 등록과 더불어 주소를 의성군으로 이전해야 지원이 된다.

    한편 지난 4월 청년창업팀 1기 모집에 12개팀이 신청해 최종 4개팀을 선발했으며 현재 역량강화 교육과 컨설팅을 추진 중에 있다.

    이들 1기 청년창업팀으로는 청년들의 협업농장운영을 통해 지역민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사회적 경제를 실현하는 안계청년협업농장팀과 맥주양조에 대한 교육과 체험을 할 수 있는 공방을 운영하는 호피 할리데이팀 등이 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참신하고 유망한 사업아이템을 가진 청년 창업자들의 지역정착을 통해 지역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