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지역자활센터 위문 경산시 경북샤론의집 방문
  • ▲ 박창석 도의원(왼쪽 네번째)은 지난 11일 군위군 군위읍에 소재한 군위 지역자활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경북도의회
    ▲ 박창석 도의원(왼쪽 네번째)은 지난 11일 군위군 군위읍에 소재한 군위 지역자활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깊은 자리를 가졌다.ⓒ경북도의회

    경북도의회 박창석(군위)·조현일(경산) 도의원이 추석 명절을 맞아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우선 박 의원은 지난 11일 군위군 군위읍에 소재한 군위 지역자활센터를 찾아 어려운 이웃과 함께 따뜻한 정을 나누는 뜻 깊은 자리를 가졌다.

    이날 자활센터에서 필요한 생필품 등 위문품을 전달하고 센터에 입주해 있는 분들을 일일이 격려한 박 의원은 “저뿐만 아니라 소외된 불우이웃에게 사회적인 관심과 사랑이 전해질 수 있게끔 도의회 차원에서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 조현일 의원(중간)이 지난 11일 경산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나눔 문화와 이웃사랑을 실천했다.ⓒ경북도의회
    ▲ 조현일 의원(중간)이 지난 11일 경산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나눔 문화와 이웃사랑을 실천했다.ⓒ경북도의회

    조 의원도 이날 경산지역 사회복지시설을 찾아 나눔 문화와 이웃사랑을 실천했다.

    조 의원은 수년째 나눔을 이어오고 있는 경산 소재 미혼모자공동생활시설 ‘경북샤론의집’을 찾아 시설에서 필요로 하는 위문품을 전달하고 각종 애로사항과 운영상의 어려운 점을 청취했다.

    그는 “미혼모들은 출산과 동시에 자녀 양육, 취업, 주거 등 다양한 과제를 스스로 해결해야 하는 어려움을 겪고 있다”며 “미혼모자들이 우리 사회의 구성원으로서 당당한 일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지역 사회의 관심과 다각적인 지원 방안 마련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