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0만 주한미군 및 관계자 공략 통한 경북관광 활성화 추진
  •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상북도는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 및 경북 관광의 고객층을 다변화를 위해 경북관광 시범 팸투어를 개최했다.ⓒ경주시
    ▲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상북도는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 및 경북 관광의 고객층을 다변화를 위해 경북관광 시범 팸투어를 개최했다.ⓒ경주시
    경상북도문화관광공사(사장 김성조)와 경상북도는 ‘2020 대구·경북관광의 해’ 및 경북 관광의 고객층을 다변화를 위해 경북관광 시범 팸투어를 가졌다.

    공사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에 걸쳐 주한미군 관계자 40여 명을 경주로 초청해 경북관광을  홍보하는 시범 팸투어를 30만 주한미군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개최했다.

    팸투어는 경북의 우수한 관광자원을 알림과 동시에 경북관광의 잠재고객을 확보하고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목적으로 이뤄졌다. 

    1박 2일 일정으로 진행되는 시범 팸투어는 전통 음식, 전통혼례 등 체험 활동 및 불국사, 석굴암, 문무대왕릉 등 유적지 방문과 함께 남산과 삼릉 숲에서 명상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구성해 한국의 전통적인 멋과 맛을 선보였다. 

    공사는 팸투어 참가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내년도에는 주한미군 및 관계자 맞춤형 체험 관광상품을 개발해 보다 폭넓게 운영할 계획을 수립 중이다.

    이를 통해 미군 기지 내 경북관광 및 문화 홍보 등을 통한 밀리터리마켓(MM)시장 개척의 초석을 다질 계획이다.
      
    김성조 경북문화관광공사 사장은 “내년은 2020 대구·경북 관광의 해가 개최되는 만큼 관광시장의 새로운 블루오션인 주한미군 및 관계자들을 적극적으로 공략하여 경북 관광시장의 고객층을 다변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 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만들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