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관 일정 공개로 사용자 편의성 증대
  • ▲ 김천시는 주고객이 어린이인 만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를 사용자 친화적인 형태로 디자인을 탈바꿈시켰다.ⓒ김천시
    ▲ 김천시는 주고객이 어린이인 만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를 사용자 친화적인 형태로 디자인을 탈바꿈시켰다.ⓒ김천시

    김천녹색미래과학관 홈페이지가 새 단장했다.

    시는 주고객이 어린이인 만큼 아이들의 눈높이에 맞도록 사용자 친화적인 형태로 디자인을 개선했다.

    복잡한 메뉴구성을 간소화하고 PC 및 스마트폰 등 다양한 모바일 기기를 지원할수 있는 반응형 웹기반 시스템으로 새롭게 구축한 것. 특히 과학관 일정을 한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사용자 편의성을 도모했다.

    과학관 일정 메뉴에서는 4D풀돔, 상설전시관, 대관, 무한상상실, 과학교육 등의 일정을 확인할 수 있다.

    이번에 과학관 일정이 공개되기까지는 박승구 전산7급 정보기획과 직원의 노력이 컸다. 과학관에 임용된 박주무관은 내부적으로도 과학관 일정이 공유되지 않아 불편함을 느껴 과학관 일정시스템을 직접 개발하게 됐다.

    과학관 홈페이지 주요메뉴로는 관람안내, 전시관안내, 무한상상실, 과학교육, 예약하기, 과학관소개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예약하기가 기존보다 편리해졌다는 점이 눈에 띤다. 또 VR투어 코너를 통해 미리 과학관 전체를 둘러볼 수도 있다.

    김천시 정세영 정보기획과장은 “앞으로도 홈페이지 이용자들의 피드백을 받아 지속적으로 개선해 사용자 만족도를 높여나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