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적인 엑스포 준비 박차
  • ▲ (재)풍기세계인삼엑스포는 지난 12일 영주시청에서 제2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영주시
    ▲ (재)풍기세계인삼엑스포는 지난 12일 영주시청에서 제2회 이사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영주시

    (재)풍기세계인삼엑스포는 지난 12일 영주시청에서 이사장(영주시장 장욱현) 주재로 제2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날 이사회에선 재단법인 명칭변경안 및 정관 개정안 등 4건에 대해 심의 의결했다.

    우선 재단법인의 명칭은 영주시의 엑스포 설립 및 지원조례 명칭과 동일하게  현재의 (재)풍기세계인삼엑스포에서 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로 변경했다.

    장욱현 풍기세계인삼엑스포 이사장은 “엑스포가 인삼에 한정된 행사이기 보다 영주시의 문화 전체가 아울러진 축제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지역주민 모두가 참여하는 영주시의 문화, 관광, 농산업 등 지역경제 전 분야에서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영주시민들 모두의 아낌없는 성원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2021영주세계풍기인삼엑스포’는 2021년 9월 17부터 10월 10일까지 24일간 인삼, ‘세계를 품고 미래를 열다’ 라는 주제와 ’풍기에서 심봤다 생명가치의 연결, 인삼산업의 미래 창조‘를 비전으로 풍기읍 남원천과 봉현면 일원에서 국제행사로 펼쳐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