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원치료통지서, 등기우편으로 발송
  •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코로나19를 당당히 이겨낸 완치자들에게 생활비지원 신청에 따른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입원치료통지서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시민편의를 도모하고 있다.ⓒ경산시
    ▲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코로나19를 당당히 이겨낸 완치자들에게 생활비지원 신청에 따른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입원치료통지서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시민편의를 도모하고 있다.ⓒ경산시

    경산시(시장 최영조)는 코로나19를 당당히 이겨낸 완치자들에게 생활비지원 신청에 따른 편의를 제공하기 위해 입원치료통지서를 등기우편으로 발송해 시민편의 행정을 시행하고 있다.

    이는 당초 병원 및 생활치료센터 퇴원·퇴소 후 직접 보건소에 방문해 발급받아야 하는 번거러움을 해결하기 위해서다.

    이를 통해 병원이나 생활치료센터에서 완치 후 격리해제가 된 코로나19 생활비지원 대상자는 등기로 입원치료통지서를 수령해 주소지 관할 행정복지센터에서 생활지원비 신청을 할 수 있게 됐다.

    시에서는 입원치료통지서와 생활 속 거리두기 준수사항 안내문을 함께 발송해 완치 후 일상에서 재발 방지와 생활방역에 적극 동참할 수 있도록 홍보하고 있다.
     
    안경숙 보건소장은 “입원치료통지서 등기우편을 통해 시민 편의 행정을 실현하고 힘든 시간을 이겨낸 완치자분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