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산 김창숙선생의 정신과 사상, 테마파크에 녹여
  • ▲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도의원, 군의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산문화테마파크 조성사업 기본계획(안) 설명회를 가졌다.ⓒ성주군
    ▲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도의원, 군의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산문화테마파크 조성사업 기본계획(안) 설명회를 가졌다.ⓒ성주군

    성주군(군수 이병환)은 지난 5일 군청 소회의실에서 도의원, 군의원,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심산문화테마파크 조성사업 기본계획(안) 설명회를 가졌다.

    이 사업은 성주군 대가면 칠봉리 일원에 성주의 대표적 독립운동 인물인 심산 김창숙 선생의 생가마을 주변으로 진입로를 개설하고, 칠봉산 기슭에 관광 컨벤션시설과 숙박시설을 조성해 교육, 휴양, 체험자원으로 활용될 계획이다.

    이번 설명회는 ㈜유현준건축사사무소 유현준 교수가 건축 기본설계에 담긴 의미를 설명하고일반 건축물과는 차별화된 구조로 설계를 진행할 것으로 기본 계획을 밝혔다.

    이번 설명회에 참석한 한 관계자는 "방문자가 드문 일반 전시관의 단점을 보완함과 동시에 독특한 형태로 계획된 구조물에 감탄을 자아냈으며 기본계획에 맞춰 테마파크가 완공되면 어디에 내놓아도 손색이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