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첫 농산물 경매 따른 기대감으로 부풀어
  • ▲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군의장과 군의원, 농협관계자, 출하 농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군 공판장 개장을 축하했다.ⓒ청도군
    ▲ 이승율 청도군수, 박기호 군의장과 군의원, 농협관계자, 출하 농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청도군 공판장 개장을 축하했다.ⓒ청도군

    청도군(군수 이승율) 관내 청도농협·새청도농협·칠성농산 등 3곳 공판장이 16일 일제히 개장했다.

    이날 이승율 청도군수를 비롯한 박기호 군의장과 군의원, 농협관계자, 출하 농민들이 참석한 가운데 개장을 축하했다.

    공판장에서는 올해 처음 출하되는 복숭아, 자두, 살구, 매실, 블루베리 등 다양한 품종의 농산물과 출하 농민들로 공판장을 가득 채워 올해 첫 농산물 경매에 따른 기대감으로 부풀었다.

    행사에 참석한 이승율 청도군수는 “규격포장재 사용과 속박이, 중량부족 등 행위 근절을 위한 생산자의 노력이 절실히 요구되며 적정가격 판매를 위한 중도매인, 경매사들의 역할의 중요하다”고 말했다.

    이어 “생산자, 중도매인, 농협이 유기적인 체계를 구축해 우수한 우리군 농산물이 제값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청도군는 본격적인 농산물 출하 시기를 맞아 품질관리 지도요원 운용과 농산물 가판대 지도·점검 등을 추진해 공판장과 가판대 등에서 출하되는 농산물의 속박이, 중량미달, 미숙과, 파과 판매 등을 근절하는 등 농산물 품질 관리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