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게인(Again) 성주! 희망경제 팡팡! 프로젝트 본격 가동
  • ▲ 성주읍은 1만4천여명의 읍민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아 ‘어게인(Again) 성주! 희망경제 팡팡! 성주읍 범군민추진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포스트 코로나 본격 대응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성주군
    ▲ 성주읍은 1만4천여명의 읍민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아 ‘어게인(Again) 성주! 희망경제 팡팡! 성주읍 범군민추진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포스트 코로나 본격 대응을 위한 활동을 시작했다.ⓒ성주군

    성주읍은 지난 25일 읍 행정복지센터 2층 회의실에서 1만4천여명의 읍민의 에너지를 하나로 모아 ‘어게인(Again) 성주! 희망경제 팡팡! 성주읍 범군민추진협의회’ 출범식을 갖고 포스트 코로나 본격 대응을 위한 활동에 돌입했다.

    범군민추진협의회는 ‘어게인(Again) 성주! 희망경제 팡팡!’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사회·기관단체 등 분야별 대표 76명으로 구성됐다. 읍장‧이장상록회장·농업경영인회장·부녀회장이 공동 추진위원장을 맡았다.

    협의회는 향후 포스트 코로나 선제적 대응을 위한 민‧관 협력체계를 강화하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실천과제를 발굴 확산을 주도해 나간다.

    출범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결의문 채택을 통해 성주읍이 성주의 중심으로서 어게인성주 희망경제 팡팡 캠페인의 주도적인 활동을 다짐했다.

    오익창 성주읍장은 “범군민추진협의회 출범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협의회가 앞장서서 노력하겠다”며 “딴데가도 별거없다 올해만큼은 성주에서 먹자쓰놀 운동, 휴가 성주에서보내기 운동, 맛집탐방 등 작은 것 하나부터 실천하면서 지역사회단체와 협력해 범군민운동으로 확산시키겠다”고 강조했다.